본문 바로가기
APPLE

벨킨 썬더볼트 3 도킹스테이션 C타입 멀티 허브 F4U095tt

by apiacere0519 2021. 3. 16.
728x90
반응형

필자는 '기둘려바바'라는 해외 직구 전문 쇼핑몰을 운영 중이다

고객들이 국내에서 구하기 어렵거나, 국내에서 판매 중이더라도 가격이 높은 상품들을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을 찾아 판매 중이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쇼핑몰로 연결된다

 


 

 

필자는 지난 1월 애플 실리콘 m1이 탑재된 13인치 맥북프로를 구입하였다.

https://apiacere0519.tistory.com/29?category=864349

 

2020 13인치 맥북프로 CTO m1 애플 실리콘 맥 - 언박싱

필자는 '기둘려바바'라는 해외 직구 전문 쇼핑몰을 운영 중이다 고객들이 국내에서 구하기 어렵거나, 국내에서 판매 중이더라도 가격이 높은 상품들을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apiacere0519.tistory.com

 

 

16인치 맥북프로에서 13인치 맥북프로로 기변하며 불편해진 점이 몇가지가 있었다.

 

1. 작아진 화면 크기
2. 작아진 트랙패드
3. 4개 >> 2개로 줄어든 썬더볼트 3 포트

 

모두 물리적으로 해결 불가능한 부분이었다.

그러나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라 하지 않았나.. 

작아진 화면크기에는 내 눈이 적응하기 시작했고, 작아진 트랙패드에는 내 손이 적응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줄어든 썬더볼트 포트는 방법이 없었다.

 

필자의 작업 특성상 5K 모니터를 연결하여 사용하며, 영상 작업시 썬더볼트 3 외장 SSD를 연결하여 사용한다. 

 

Lacie 1TB Thunderbolt 3 SSD

 

이렇게 두개를 연결하고나면 맥북에는 남는 포트가 없다.

그나마 다행히 LG 5K 모니터는 썬더볼트3로 연결이 가능하여 충전과 USB 허브 기능이 모두 가능하여 모니터에 연결하여 사용을 했다.

 

 

그렇게 큰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을 듯 했으나, OSX 버젼 중 가장 문제가 많고 버그 투성이 빅 슈어에서는 5k 모니터 연결과 허브 연결이 매우 불안했다.

 

그동안 맥을 사용하며 이렇게 버그가 많고 육성으로 욕이 나오게 한 유일한 버젼이다

 

 

아쉬운대로 기존에 가지고 있는 여러 아답터들을 사용해보려고 했으나, 2개 밖에 없는 썬더볼트3 포트로는 역부족이었다.

 

결국 썬더볼트3 도킹스테이션을 구매하기로 마음 먹었다.

 

 

하지만!!

썬더볼트3의 40Gbps 속도 덕분에 40Gbps가 지원되는 도킹 스테이션은 가격이 기본 40만원대부터 시작이었다...

도저히 살수가 없는 가격이었다.

 

중고로 알아보아도 기본 판매가 자체가 워낙 높다보니 오래 사용해 상태가 안좋은 놈들도 20만원은 기본이었다..

 

그렇게 중고라도 사야되나 고민하고 있던 찰나, 우연히 리퍼상품을 보게되었다.

 

벨킨 정품으로 리퍼 상품을 매우 저렴한 가격에 판매중인 것이었다.

 

가격을 확인 한 필자는 고민없이 바로 주문하였고, 지금부터 언박싱을 해보도록 하겠다.

 

 

 

 

종이 완충제와 뽁뽁이로 2중 포장되어 있었다.

 

 

 

리퍼상품이므로 정상적인 상품 박스가 아닌 노란 박스에 담겨 있었따.

 

 

 

박스를 오픈하면 위와 같이 담겨 있다.

 

 

 

 

 

충전기와 파워 케이블.

미국향 파워 케이블이 들어있으므로 돼지코는 필수다.

 

 

썬더볼트 3 케이블

썬더볼트3 케이블.

이것도 따로사려면 몇만원이다.

 

흠집과 얼룩이 보인다.

 

본체를 보니 흠집과 얼룩이 보인다.

리퍼제품 특성상 어쩔수 없을 듯 하다.

새것의 가격과 새상품 대비 반도 안되는 가겨을 듣고나면 위 흠집이나 얼룩은 전혀 신경쓰이지 않은다.

이 가격에서는 불만을 가질 수 없다ㅎ

 

 

그래도 보호 필름이 잘 붙어있다.

새거인듯 아닌듯, 리퍼 상품 이지만 보호 필름이 잘 붙어있었다.

 

 

 

5120*2160 60Hz 정상적으로 연결됨

 

썬더볼트 1, 2 모두 40Gbps로 정상 연결됨

 

 

 

깔끔하게 연결 할 수 있었다.

 

당연히 별도의 설치없이 한번에 인식도 잘되고 5k 모니터도 정상 연결되며 문제 없다.

거기다 충전까지 되니 이렇게 편할 수 가 없다.

 

아직 도킹 스테이션이 없는 사람이라면 지금 바로 구입하도록 하자.

 

https://smartstore.naver.com/slinternational2020/products/5459625315

 

벨킨 썬더볼트 3 독 C타입 멀티 허브 F4U095tt 맥북 윈도우 완벽 호환 아이패드 울트라파인 belkin :

[기둘려바바] 안녕하세요. 해외 직구 전문 쇼핑몰 기둘려바바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에필로그 

 

2016년 터치바 맥북이 처음 출시 후 썬더볼트3용 아답터를 한두개씩 모으다보니 이렇게나 많아졌다.

원래는 몇개 더 있어야하는데, 사무실에도 있고, 서랍 어딘가에도 있는 상태라 모두 촬영하지 못했다.

 

 

 

- Thunderbolt3 to Displayport 1.4 

- Thunderbolt3 to Displayport 1.4 

- Thunderbolt3 to HMDI 2.0

- Thunderbolt3 to HMDI 2.0

 

 

 

- Apple USB-C Digital AV Multiport 4K 60Hz

- Apple USB-C Digital AV Multiport 4K 30Hz

- Apple USB-C Digital AV Multiport 4K 30Hz 짭ㅎㅎ 5년이 지난 지금도 동작 잘한다

 

 

 

- USB C to Gigabit Lan

- USB C to Tenbit Lan

- USB C to USB A

 

 

 

다이소에서 산 파우치 같다.

잘 기억이 나질 않는다.

아마도 최소 5~7년은 함께한듯 하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