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cing Simulator

심큡용 퀵 커넥터 퀵 릴리즈 - simucube

by apiacere0519 2021. 6. 3.
728x90
반응형

 

필자는 '기둘려바바'라는 해외 직구 전문 쇼핑몰을 운영 중이다

고객들이 국내에서 구하기 어렵거나, 국내에서 판매 중이더라도 가격이 높은 상품들을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을 찾아 판매 중이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쇼핑몰로 연결된다

 

필자의 인스타그램이다.

블로그 포스팅의 경우 글 하나하나에 정성이 많이 들어가는 대신 많은 시간이 요구된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글이 적은 반면에, 비교적 실시간 공유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필자의 기변 상황이나 라이프를 블로그보다 더 빠르게 보고 싶거나, 필자와 공유하고 소통하고 싶다면 인스타그램을 이용해보자.

 

이미지를 클릭하면 인스타그램으로 이동된다

 

 


 

 

 

로지텍, 트마를 넘어서 파나텍으로 넘오온 심레이싱 유저는 이미 초급 단계를 벗어나 중급, 고급 단계의 레벨이다.

 

중급 이상의 세팅을 하게되면 이때부터는 스티어링 휠을 1개로 사용하는 유저는 많지 않다.

대부분 각 게임별, 차량에 맞게 스티어링 휠을 구성해둔다.

 

 

그래서 휠을 자주 교체하게되는데 이때 휠 교체를 간단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품이 퀵릴리즈이다.

 

 

 

 

 

 

 

 

이렇게 생긴 퀵 릴리즈를 살짝 당겨 휠을 휠베이스에서 간단히 뺐다꼇다 할 수 있다.

 

필자가 최근에 파나텍에서 기변한 Simucube(이하 심큡)의 경우에는 SQR이라는 이름으로 되어있는 퀵 릴리즈가 있다.

 

Simucube SRQ

 

 

 

요런식으로 단단히 결합된다.

 

튼튼하고 좋으나, 뭔가 감성이 부족하다.

 

흠..

고민하며 기다리고 있던 찰나 우연히 새로운 퀵 릴리즈를 발견했다.

 

 

사진 삭제

Buchfink Q1R

 

실차용 퀵릴리즈보다는 저렴했지만, 그래도 가격이 사악하다.

 

그렇게 퀵릴리즈를 알아보다 국내 제작품을 구하게 되었다.

바로 주문!

 

 

레버가 있는 곳은 휠베이스용이다.

 

 

 

레버가 없는 곳은 림에 장착하면 된다.

 

 

 

 

기존에 장착되어있는 SQR 커넥터를 제거한다.

사진에 보이는 육각렌치볼트 3개만 풀면된다.

매우 간단하다.

 

 

레버를 잠깐 풀러서 6개 모두 단단히 조여주면 끝.

 

림쪽을 요런식으로 장착되는 구조이다.

 

 

 

이제 림쪽도 작업 시작!

 

 

M5 너트도 준비! (M5.. 설레는 단어이다.. BMW M5.. ㅎㅎ)

 

 

심코어 버박 + 13인치 림.

 

웨이브 이태리사의 임팩트림은 구조상 위쪽 2개를 조립 할 수 없었다.

윗 부분에는 쉬프터 패들이 있어 장착할 수 가 없다.

 

원래는 저부분을 뒤로 밀 수 있게 웨테리사의 연장삼각통?이 있으나 그렇게되면

다른 림들과 포지션닝 잡기가 애매해져서 일단 저렇게 사용해보기로 했다.

 

 

다음은 랠리용 14인치 마이너스림이다.

 

 

림쪽의 준비가 완료되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엇ㅋㅋㅋ

심코어 버박의 순정 볼트가 길어서 퀵릴리즈에 걸린다..

조립이 안된다.

 

볼트의 길이가 좀더 짧은것으로 다시 조립하던가 제거해야한다.

일단은 제거해보기로했다.

 

 

 

웨테리 임팩트림은 문제 없이 잘 조립되었다.

 

 

 

간단하다ㅎㅎ

 

 

 

 

웨태리 림이 장착된 상태.

 

오늘도 역시 전원을 켜지 않는다. 여기까지만ㅎㅎ

 

 

 

 

 

모션하우스의 4출 모션 설치 이후 거의 못하고있다.

 

이유는 뒤쪽 기둥축이 어깨쪽에 걸려서 전체적으로 리포지셔닝이 필요하다.

완전 대공사라..

하루 종일 시간을 써야되는 작업이라 아직 엄두를 못내고있다 ㅜㅜ

언제 시간이 되려나 모르겠다.

 

 

아무튼 이 퀵릴리즈가 필요한 사람은 댓글 또는 개별 연락주길 바란다.

 


에필로그

 

아빠의 몽키스패너를 챙기고 있는 딸의 손

 

 

아빠의 작업을 도와주다..

졸리다고 베개와 이불을 가져와 아빠방에서 잠이 든 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