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기둘려바바'라는 해외 직구 전문 쇼핑몰을 운영 중이다
고객들이 국내에서 구하기 어렵거나, 국내에서 판매 중이더라도 가격이 높은 상품들을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을 찾아 판매 중이다.
필자의 인스타그램이다.
블로그 포스팅의 경우 글 하나하나에 정성이 많이 들어가는 대신 많은 시간이 요구된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글이 적은 반면에, 비교적 실시간 공유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필자의 기변 상황이나 라이프를 블로그보다 더 빠르게 보고 싶거나, 필자와 공유하고 소통하고 싶다면 인스타그램을 이용해보자.
지난주 F1 2021 첫번째 라운드 바레인 그랑프리가 열였었다.
필자는 퀄리파잉과 레이스 모두 라이브로 시청하였다.
그 여파로 아직도 피로가 안풀리고 있다..
각 팀들의 포물러 카의 운전석을 보면 공통점이 있다.
매우 비좁지만, 각종 정보를 보여주는 디스플레이가 스티어링 휠 또는 앞쪽에 위치해 있다.
요새 F1에 미쳐있다보니.. 저렇게 디스플레이가 있는 휠이 너무도 갖고 싶어졌다.
하지만 가격이 정말 넘사벽이다.
저렇게 디스플레이가 있는 모델 중 비교적 저렴한 편 휠은 약 200만원 정도, 고가의 휠은 400만원 이상이다.
파나텍사의 F1 스티어링휠이 옵션 부품에따라 60 ~ 90만원 정도 되는 선이니 파나텍이 저렴해 보인다.
그렇게 넘사벽 가격의 휠을 보며 군침을 흘리고, 상사병이 걸릴 즈음..
지인이 본인의 휠을 사용해보라고 쿨하게 보내주었다.
고맙습니다ㅜㅜ
충분히 사용하고 돌려달라고 했지만, 그래도 기한을 정해두고 사용하겠다고 하고 2주간 사용하기로 하였다.
자 그럼 지금부터 그 휠을 살펴보자.
택배 박스와 제품 박스.
정말 다양하게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스티커와 메뉴얼.
스티커 진짜 많다..
ㅎㅎ 실물을 본순간 나의 심장은 또 다시 쿵쾅거리기 시작했다.
디테일 샷.
와 카본이 적절히 섞여있어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했다.
이제 설치를 해보자.
14인치 림을 장착했었던 포디움 허브에서 림을 제거한다.
참고로 이 파나텍사의 포디움 허브를 이용해 여러 림들도 장착 가능하지만, 지금 리뷰중인 다른 제조사의 스티어링 휠들도 장착 가능하다.
아마도 파나텍 사에서는 이 부분을 노리고 포디움 허브를 출시 하지 않았나 싶다.
별도의 퀵커넥터를 사용하지 않으면, 일반 육각렌치를 사용할 수 없으니 육각렌치를 잘라서 장착하면 된다.
오ㅎㅎㅎ
이렇게 휠베이스에 장착하고나니 또다른 느낌이다.
훨씬 더 고급스러워진 느낌이다.
이 큐브컨트롤 휠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UGT 프로그램을 받아 세팅을 진행하면 된다.
세팅에따라 다양한 디스플레이가 설정가능하며, 이 레이아웃 역시 본인의 입맛에 맞게 하나하나 설정 가능하다.
그리고 가장 맘에 드는 부분!
CSX2 디스플레이가 있기때문에 꼭 모니터의 콕핏 뷰에서 스티어링휠의 디스플레이를 볼 필요가 없어진 것이다.
그래서 콕핏뷰의 위치, 각도 등을 변경할 수 있었다.
이렇게 수정하고나니 내가 정말 포물라 카 콕핏에 앉아있는 것 같았다.
실로 엄청나다.
역시 레이싱은 돈인가..
고가의 장비가 있으니 더 리얼해진 것 같다...
구매 욕구가 마구 치솟는다...
https://smartstore.naver.com/slinternational2020/products/5476744722
다음주쯤이면 도착할 나의 새로운 포물라 포지션의 시트.
이 시트가 빨리 도착해야 정말 더더욱 리얼할 세팅이 가능할 것 같다.
제발 이 큐컨 휠을 돌려주기전에 시트가 도착하도록 해주세요
CSX2를 사용하여 주행하는 간단한 영상으로 본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다.
에필로그
육각 렌치를 자르고 가는건.. 정말 힘들었다..
육각 렌치를 자르고 갈아서 필자는 퀵커넥터 구입비용(약 20~30만원)과 시간(배송기간 약 2주)를 아낄 수 있었다..
# 본 리뷰는 지인에게 무상으로 대여받아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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